고양특례시 능곡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경기
고양특례시 능곡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찾아가는 복지상담,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진행
  • 입력 : 2022. 09.27(화) 20:43
  • 고양/허윤기자
[ 고양/허윤기자] 고양특례시 능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능곡역에서 열린 “1904 능곡 축제”행사장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 상담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능곡역 “1904 능곡축제”행사장에 복지상담 부스를 마련하고 고양시덕양행신종합복지관과 연계하여 맞춤형 복지 상담과 복지사업을 홍보했으며 이날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축제장을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도 진행하여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김수영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조금만 더 관심을 갖고 우리 주위를 둘러보면 함께 사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 수 있다”며 “향후 주기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이에 신재홍 능곡동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함으로써 주민들의 복지욕구에 한발 먼저 다가가는 능곡동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는 소외된 이웃을 직접 찾아가 복지 서비스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능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복지 접근성을 높이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고양/허윤기자 hu1103@sudokwon.com
고양/허윤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