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환 천안시의회 시의원, 제254회 제1차 정례회 시정질문 .

충청
김철환 천안시의회 시의원, 제254회 제1차 정례회 시정질문 .
천안산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및 확대 관련...외국인 계절근로자 운영 제도 도입에 대하여 질의
  • 입력 : 2022. 10.21(금) 21:26
  • 천안 이용만 기자.
김철환 시의원은 제254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 시정질문 하고 있다.(사진/천안시의회 제공)
[천안 이용만 기자.] (시사뉴스/천안. 이용만 기자)천안시의회 시정질문 마지막 날인 21일 제254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김철환 의원의 시정질문과 제안에 대한 시장과 담당 국·소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이날, 김철환 시의원은 제254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천안산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및 확대와 관련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운영 제도 도입에 대하여 질의했다.

특히, 23년부터 도입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관련하여 농가의 인력수급이 절박한 상황에서 계절근로자 운영에 있어 천안시의 담당 인력과 예산이 뒷받침되어 실효성 있는 정책이 되기를 주문 했다.

또한, 성환종축장 이전 관련 천안시 주요 경과 및 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질의하며 천안 첨단국가산단 조성에 따른 대기업 유치를 위해 철저한 준비를 당부 했다.

또, 주변 지역 뉴타운 건설에 관련하여 천안시의 재도약 기회로 일관성 있는 사업의 추진을 요청하는등 과수화상병 피해 농가의 보상현황을 확인하며 농가의 손실보상을 위한 예산 증액 검토를 요구 했다.




천안 이용만 기자. @sudokwon.com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