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의원, '국립 한예종 국제문화예술 클러스터'서귀포 유치 잰걸음
/강창완 기자 kcww7727@naver.com
2020년 06월 10일(수) 18:50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제주 서귀포시)이 서귀포에 '국립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 국제문화예술클러스터 유치'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위 의원은 10일 오전, 한예종에서 김봉렬 총장을 만나 '국립 한예종 국제문화예술 클러스터'가 서귀포에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다.위 의원은 이 자리에서 "서귀포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고 신성장 동력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일부기능을 유치해 지역사회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면서 "창작센터와 교육센터, 창업센터 등 융ㆍ복합 기능을 갖춘 국제문화예술클러스터가 구축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김봉렬 총장은 이에 대해 "취지에 공감하며 적극 협조하겠다." 면서 "서귀포에 문화예술 신성장동력을 확충하는데 함께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지난 21대 총선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 국제문화예술클러스터 유치를 약속한바 있던 위성곤 의원은 "서귀포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향상시키고, 문화예술분야의 신산업을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창완 기자 kcww7727@naver.com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수도권일보 홈페이지(http://www.ndt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