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달 기념축제 ‘놀뽐놀이터’ 성료

경기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달 기념축제 ‘놀뽐놀이터’ 성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2년만에 열린 대면축제를 진행해 호응
  • 입력 : 2022. 05.24(화) 11:31
  • 평택/서태호 기자
[평택/서태호 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1일(토) 청소년의 달 기념 ‘놀뽐놀이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놀뽐놀이터’축제는 문화의집 1층부터 3층을 활용해 다양한 부스를 진행해 ▶비즈팔찌 만들기 ▶가죽필통 만들기 ▶에코백 꾸미기 ▶서정이를 이겨라!(릴레이게임) ▶봄을찾기(랜덤씨앗심기) ▶먹거리부스(달고나, 팝콘) ▶추억의 뽑기(상품 증정) 등을 진행했으며 송탄보건소와 연계하여 흡연예방캠페인 부스도 함께 운영했다.

이번 ‘놀뽐놀이터’축제는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2년 만에 진행하는 대면축제로 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준비하고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기획답게 상큼하고 기발한 축제로 다양한 도전을 할 수 있었다.

축제에 참여한 태광고 이준형군은 “친구들과 신나는 게임도 하고, 맛있는 간식도 먹으면서 더운 날씨에도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최중호 관장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모든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만 진행하다 드디어 2022년 첫 대면축제를 즐겁고 안전하게 참여해 줘서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과 주민들이 위드코로나 시기에도 문화의 집에서 안전하게, 신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jyouth0601/), 밴드(https://band.us/@sjyouth), 블로그(https://blog.naver.com/sjyouth0601)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663-18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평택/서태호 기자 thseo113@hanmail.net
평택/서태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