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1동 행정복지센터-평택소사벌 하나님의 교회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약체결

경기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평택소사벌 하나님의 교회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약체결
  • 입력 : 2022. 09.02(금) 20:48
  • 평택/서태호 기자
[평택/서태호 기자] 평택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연준)는 2일 평택소사벌 하나님의교회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공원, 지역명소 등 일정구간을 주민 및 단체에 입양하여 자율적으로 쓰레기 등을 청소함으로써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퍼져나가는 활동사업이다.

이 협약에 따라 평택소사벌 하나님의 교회는 평택시 죽백동 일대(하나님의 교회~훈장골~세무서 2.5㎞)를 입양해 환경정비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는 청소활동에 필요한 쓰레기봉투, 집게 등 청소도구를 지원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연준 비전1동장은 “민·관협력 환경정비 사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행복홀씨입양 사업이 효율적이고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공동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교인들과 정기적인 정화활동을 추진하여 청결한 비전1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비전1동은 행복홀씨 입양사업이 범시민운동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관내 봉사단체의 참여를 적극 독려해 나갈 예정이다.
평택/서태호 기자 thseo113@hanmail.net
평택/조항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