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장항2동, 제1회 마을공동체가 개최하는 중남미축제 성료

경기
고양특례시 장항2동, 제1회 마을공동체가 개최하는 중남미축제 성료
  • 입력 : 2022. 09.27(화) 20:47
  • 고양/허윤기자
[ 고양/허윤기자] 고양특례시 장항2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상봉)와 마을행사(중남미축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여 지난 24일과 25일 일산문화광장에서 개최한‘제1회 마을공동체가 개최하는 중남미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

고양시 마을축제 보조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4일(토) 오후 2시에 고양시태권도시범단의 태권도 군무와 고양쉼오케스트라의 연주로 개막 축하공연이 성대하게 열렸으며, 오후 3시에는 개막식이 이어졌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축제에는 이동환 고양시장, 홍정민 국회의원, 지역 시‧도의원을 비롯하여 도미니카, 니카라과, 콜롬비아, 과테말라 등 중남미국가의 대사 및 관계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였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단합된 힘과 외교 행사 역량을 알 수 있었으며, 앞으로 중남미 국가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증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기간 중 중남미공연팀 및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시니어모델 워킹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전시‧체험 부스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중남미 문화공연과 많은 시민들이 함께 춤을 추며 즐긴 라인댄스, 라틴댄스 공연이 큰 인기를 끌었으며, 고양청소년필오케스트라 연주로 화려한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축제를 주관한 이상봉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축제는 장항2동 주민자치회와 직능단체, 지역 주민과 상인, 중남미국가 대사관 및 관계기관의 협력으로 만든 화합의 장으로 주민들의 단합된 힘으로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고양/허윤기자 hu1103@sudokwon.com
고양/허윤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