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로 읽는 조선시대'…서울도서관, 온라인 특강

서울
'인물로 읽는 조선시대'…서울도서관, 온라인 특강
10~17일까지 총 4회 걸쳐 무료로 진행
세종, 정조 등 조선시대 주요 인물 다뤄
  • 입력 : 2023. 02.01(수) 15:11
  • 유한태 기자
[유한태 기자] 서울도서관은 10~17일 온라인 겨울 특강 '인물로 읽는 조선시대'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역사 속 인물을 선정해 그의 생애를 깊게 통찰해보는 특강으로 기획됐다. 조선시대 주요 인물 중 태종, 세종, 영조, 정조, 이순신, 김정희를 주제로 각 인물의 핵심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1회차는 태종의 집권 과정과 왕권 강화 정책, 세종 시대의 자주·민본·실용 정신과 훈민정음의 창제, 집현전과 인재 등용 등에 대해 강연한다. 2회차는 이순신 장군과 난중일기를 살펴본다. 3회차는 영조와 정조에 대한 이야기를, 4회차는 추사 김정희의 삶을 다룬다. 역사학자 신병주 건국대 사학과 교수와 김인경 선문대 사학과 교수가 강연을 맡았다.

강의는 10일, 13일, 15일, 17일 등 총 4회에 걸쳐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을 통해 개최된다. 신청은 1~8일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선착순 300명까지 가능하다.

오지은 서울도서관장은 "이번 강의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들이 선조들의 지혜를 빌려 알찬 한 해를 계획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한태 기자 yht1818@sudokwon.com
유한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