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진위면 주민참여예산사업, 2023년 찾아가는 주민 공론장

사회
평택 진위면 주민참여예산사업, 2023년 찾아가는 주민 공론장
  • 입력 : 2023. 05.25(목) 17:05
  • 평택/서태호 기자
[평택/서태호 기자] 평택시 진위면 주민자치회(회장 이종근)는 주민참여예산사업의 하나로 2023년 찾아가는 주민 공론장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주민 공론장 사업은 진위면의 각 마을을 순회하며 마을의 역사와 유래에 대해 효명고 장연환 교사 강연 후 이종근 회장의 PPT 발표를 통해 주민자치회가 하는 일을 알리고, 주민과의 간담회를 통해 주민참여예산사업 의제를 발굴하는 주민 소통의 장이다.

지난 4월 26일 하북리(1~4리)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각 마을 마을회관을 찾아가 10회 예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7월 20일에는 진위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한동민 수원화성박물관장 강연과 진위면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종근 주민자치회장은 “매회 공론장이 거듭될수록 주민들의 반응이 좋아 보람을 느끼며, 이를 통해 주민 소통과 참여 확대로 진정한 주민자치가 실현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봉 진위면장은 “마을의 역사와 유래 강연을 듣는 주민들에게 옛날 향수를 추억하는 계기가 되고 있고, 행정복지센터를 자주 찾지 못하는 주민과의 좋은 소통의 장이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이 잘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서태호 기자 thseo113@hanmail.net
평택/서태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