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3년 연속 최고 등급 선정

경기
경기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3년 연속 최고 등급 선정
  • 입력 : 2024. 02.29(목) 21:02
  • 우민기 기자
[우민기 기자] 경기도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69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매년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의 관리체계․개방․활용․품질·기타(감점) 총 5개 분야, 16개 지표를 종합 평가해 우수, 보통, 미흡 등 3개 등급으로 분류한다.

경기도는 전국 광역자치단체 평균(73.7점)보다 약 20점가량 높은 93.14점을 받아 3년 연속으로 평가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80점 이상)에 선정됐다.

도는 특히 공공데이터 활성화 시행계획을 기반으로 한 정책 수행, 공공데이터 중장기 개방 적극 수립 및 이행, 데이터 활용도 제고를 위한 포럼 및 정책간담회 추진, 그리고 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 및 데이터 산업 육성 지원 노력 등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현대 도 미래성장산업국장은 “도민이 필요로 하는 고품질의 데이터를 적극 발굴해 개방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통신, 카드 등 민생과 밀접한 민간데이터와 공공데이터의 개방을 통해 데이터에 기반한 현안 해결을 능력을 키우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우민기 기자 woomin80@sudokwon.com
우민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