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312명 모집

인천
인천 동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312명 모집
오는 8일까지 아동정서발달 서비스 등 12개 사업 대상
  • 입력 : 2024. 03.04(월) 14:19
  • 인천/윤명록 기자
[인천/윤명록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오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이란 지역 맞춤형 사회서비스 개발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복지 사업이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아동정서발달 ▲아동청소년심리지원 ▲시각장애인 안마 ▲오감쑥쑥 ▲아동청소년 dream up 진로탐색 ▲장애아동학습지원 ▲즐거운아침행복한학교 ▲장애인보조기기렌탈 ▲장애인재활승마 ▲치매예방인지건강프로젝트 ▲정신건강토탈케어 등 총 12개 사업이다. 구는 총 312명의 이용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선정된 이용자는 바우처(특정한 상품에 대해서만 소비할 수 있는 상품권)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소득 기준에 따라 소정의 본인부담금을 일부 내고, 일부는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아 12개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12개 사업은 모집 인원에 대한 소득과 연령 및 선정 우선순위 기준이 다르다. 신청자는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 기준과 구비서류 확인 후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아동과 장애인이 필요한 서비스를 바우처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며 “구민들의 복지 수요를 파악하여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윤명록 기자 k3220507@naver.com
인천/윤명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