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규 국민의힘 수원병 후보 세류동 버드내노인복지관 방문...어르신들의 내일이 희망차고 든든한 노후 대비 추진하겠다"

지방종합
방문규 국민의힘 수원병 후보 세류동 버드내노인복지관 방문...어르신들의 내일이 희망차고 든든한 노후 대비 추진하겠다"
  • 입력 : 2024. 03.04(월) 16:39
  • 우민기 기자
[우민기 기자] 방문규 국민의힘 수원병 후보가 어르신 맞춤형 원스탑 의료·돌봄 체계 구축, 역세권 노인지원주택 공급 등 어르신들의 복지 강화와 노후대비를 위한 대책을 내놨다.


방문규 후보는 4일 세류동 버드내노인복지관에 방문해 어르신들을 만나 뵙고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에 대해 약속했다.


방 후보는 “혼자 살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특성을 고려해 어르신 맞춤형 원스탑 의료·돌봄 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노인 전용 원스탑 서비스 전용번호’와 댁에서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찾아가는 재택의료·간병 서비스’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어르신 간병 학대 근절을 위해 자격증 중심의 안심요양병원 간병체계를 구축하여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요양병원을 이용하실 수 있는 복지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역세권 노인지원주택 공급 및 어르신 안심 주거환경 조성을 약속하며 “유휴부지를 적극 활용해 어르신 주거·복지 인프라를 적극 확충하고 현재 구 단위로 있는 치매안심센터를 행정동 단위로 확대 운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방문규 후보는 “팔달구는 수원시 자치구 중 고령 인구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다양한 노인 복지 수요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라며 “어르신의 내일이 희망차고 든든할 수 있도록 어르신 친화 정주여건 조성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우민기 기자 woomin80@sudokwon.com
우민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