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세마동,‘ESG 실천 앞장 필옵틱스·필에너지와 업무협약

사람들
오산시 세마동,‘ESG 실천 앞장 필옵틱스·필에너지와 업무협약
  • 입력 : 2024. 04.18(목) 16:25
  • 오산/양용기 기자
[오산/양용기 기자] 오산시 세마동(동장 정은자)은 지난 17일 필발란티어(단체장 박동휘)와 복지사업 관련 업무 협약을 맺고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물품(냉장고 1대)을 기탁 받았다,

필발란티어는 필옵틱스(대표 한기수), 필에너지(대표 김광일) 양사에서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 봉사 단체로 관내 기업 봉사 단체와 기관이 협약을 맺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은자 세마동장, 이택선 세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필발란티어 박동휘 단체장을 비롯한 단체 관계자가 참석해 세마동 복지사업과 관련한 필발란티어의 물적·인적 지원 및 민·관 협력을 강화했다.

정은자 세마동장은 “필발란티어가 지역 사회에 관심을 갖고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공동체 형성을 위해 유기적으로 상호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박동휘 단체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필발란티어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필발란티어는 22년부터 매월 환경정화, 후원물품 기탁, 지역축제 개최 등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실천 중이다. 지난해 9월에는 오산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한편,필옵틱스와 필에너지는 OLED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와 이차전지 공정장비 등을 공급하고 있다. 양사는 매출 성장은 물론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며 기업 사회 공헌 활동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오산/양용기 기자 yk6007@sudokwon.com
오산/양용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