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학교업무개선을 위한 교육공무직 급여업무 연수 실시

경기
의정부교육지원청, 학교업무개선을 위한 교육공무직 급여업무 연수 실시
급여 업무의 이해 및 능력 향상을 위한 급여 연수 실시
학교업무개선 과제추진 ‘교육공무직 급여담당자 연수’실시로 역량 강화 지원
교육공무직원 급여담당자 직무 향상·연수 기회 확대
  • 입력 : 2024. 04.22(월) 16:19
  • 의정부/장초복 기자
[의정부/장초복 기자]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관내 교육공무직 급여담당자를 대상으로 4월 19일‘2024년 상반기 교육공무직 급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업무개선 과제 중 하나로 교육공무직원 급여담당자 역량 강화를 추진하기 위해 총 68교 약 70명이 참석하여 비대면 연수를 진행하였다.

실무경험이 풍부한 학교 전문가를 초빙하여 ▲교육공무직원 급여 매뉴얼 ▲인사이동 시 급여 처리사항 ▲급여 주요 변경사항 안내 등에 대해 실무자의 입장에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학교 업무 담당자의 업무상 고충을 적극적 해소하고자 노력하였다.

연수 수강자는“급여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급여 업무를 쉽게 설명해주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이에 연수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 하반기에도 급여 연수를 추진 예정이다.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 는 “이번 연수가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교육공무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학교 실무자들이 취약분야를 보완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의정부/장초복 기자 cbjang55@sudokwon.com
의정부/장초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