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고성연수원,‘주민 문화의 날’행사로 영화 「파묘」무료 상영

정치
국회고성연수원,‘주민 문화의 날’행사로 영화 「파묘」무료 상영
5월 22일(수) 오후 7시 국회고성연수원에서 지역주민, 군부대 장병 대상 실시
2017년 3월 개원 이래 20번째 행사…지역 친화적인 문화행사로 자리매김
  • 입력 : 2024. 05.21(화) 14:12
  • 유한태 기자
[유한태 기자] 국회사무처(사무총장 백재현) 의정연수원은 5월 22일(수) 오후 7시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국회고성연수원 대강의실에서 ‘주민 문화의 날 행사’로 영화 「파묘」를 무료 상영한다.

이번 행사는 고성 지역주민과 인근 군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상영 1시간 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국회고성연수원은 인근 주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증진하기 위해 분기별로 ‘주민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17년 3월 국회고성연수원 개원 이후 20번째로 지역 친화적인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2017년 개원 이래 교육·연수 등 목적으로 국회고성연수원에 방문한 인원은 이달 기준으로 34만여 명에 이른다. 국회고성연수원은 국회 인재양성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회사무처는 ‘주민 문화의 날’ 행사와 같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통해 지역 친화적인 국회고성연수원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유한태 기자 yht1818@sudokwon.com
유한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