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2024 소방관 직업체험” 실시

경기
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2024 소방관 직업체험” 실시
  • 입력 : 2024. 05.26(일) 14:40
  • 의정부/장초복 기자
[의정부/장초복 기자] 지난 5월 17일(금) 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학과장 현성호)에서는 의정부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소방관 직업체험 교육에 참여하였다. 1학년 재학생 100명 전원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에 각각 50명씩 4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체험교육은 학생들을 4개조로 구성하여 4가지 체험을 순환식으로 실시하였다. 구체적인 체험내용으로는 119 종합상황실 견학, 소방차 견학, 소방공무원과의 간담회, 방화복착용 및 방수체험등이다.

유해공 의정부소방서장은 인사말에서 “소방관 직업체험 교육을 통해 소방관련 직업을 이해하고 향후 진로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고 전했다.

박윤기(24학번) 학생은 “소방서 체험도 오고 물도 직접 쏴보고 직접 근무하시는 소방공무원님들한테 질문할 수 있는 시간도 갖고 되게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강원도 강릉에서 진학한 김기연(24학번) 학생은 의정부소방서에 와서 직접 소방관 직업체험을 하니까 소방관의 꿈이 커지는 것 같고 남은 학교생활이 기대된다며 경민대학에 진학하길 잘했다“고 전했다.

현성호 교수는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가르침을 줄 수 없는 생생한 현장교육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유해공 의정부소방서장님을 비롯한 임직원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방관직업체험이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는 지난 1993년에 개설한 1세대 소방학과로 소방공무원 및 자격증과 연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후 심화과정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의정부/장초복 기자 cbjang55@sudokwon.com
의정부/장초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