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FC와 함께하는' 2024 화성오산 스포츠클럽 축구 동탄목동중, 동탄고등학교 우승

스포츠
‘화성FC와 함께하는' 2024 화성오산 스포츠클럽 축구 동탄목동중, 동탄고등학교 우승
  • 입력 : 2024. 05.30(목) 14:42
  •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양용기 기자] ‘백만화성과 함께하는’ 화성FC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공동으로 주관한 2024 화성오산 스포츠클럽 축구대회 우승팀이 가려졌다.

프로추진 분위기 조성을 위해‘백만화성 붐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화성은 지난 11일 부터 26일(일)까지 3주간 장지체육공원 외 6개 장소에서 ‘화성FC와 함께하는’ 2024 화성오산 스포츠클럽 축구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화성᠂오산 소속 중학교 27개팀과 고등학교 27개팀 총 54개팀 1,300여명이 참가해 권역별 예선과 결승토너먼트까지 거쳐 최종 우승팀이 가려졌다.

치열한 예선과 결선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을 거머쥔 학교는 동탄목동중학교와 동탄고등학교가 대회 최정상에 올랐다.

동탄목동중학교는 예선 첫 경기에서 치동중을 3-2로 누르고 16강에 오른뒤 오산중학교를 4-0으로 격파하고 8강에서 병점중학교와 0-0으로 비긴뒤 승부차기 끝에 5-4로 승리하고 4강에 올랐다. 4강에서는 청림중학교를 1-0으로 누른 후 결승에서 안화중학교를 만났다.

동탄목동중학교는 강력한 수비를 바탕으로 안화중학교를 상대했고 정규시간에서 1-1로 비긴 후 연장에서 결승골로 극적인 우승을 거머쥐었다.

동탄고등학교는 이번 대회에서 강력한 전력을 자랑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예선 첫 경기에서 나루고를 2-0으로 제압후 16강과 8강에서 치동고와 한백고를 각각 7-1과 4-1로 누르고 4강에 올랐다.

4강에서 정현고를 맞아 정규시간에 1-1로 비겼으나 승부차기에서 승리해 결승에 올랐다. 우천 경기로 펼쳐진 결승에서는 1-0으로 앞서가던 전반 후반 골키퍼가 퇴장 당했으나 뛰어난 경기 운영 능력을 선 보이며 수적 열세를 뒤집고 3-0으로 반송고등학교를 완파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한 동탄목동중학교와 동탄고등학교는 화성오산지역 대표로 오는 9월 경기도 일원에서 개최예정인 제13회 경기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에 참가한다.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정광윤 교육장은 “이번 축구대회를 위해 노력하신 일선의 지도교사 및 학교체육지원단 그리고 전폭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해주신 화성FC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승패를 떠나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인성함양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되고, 앞으로 많을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기원 화성FC 대표이사는 “스포츠클럽 축구대회가 큰 사고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도움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하다. 특히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지원에 감사드린다. 모든 학생들이 대회를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다. 내년에는 더욱 내실 있고 알찬 운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은 프로추진 관련‘백만화성 붐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연간으로 진행되며 민관합동 프로추진 위원회, 주민 설명회 및 세미나 개최, 유소년 팬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유소년 및 외국인 축구대회 개최, ESG 경영강화를 위한 지역 활동 등을 진행하며 프로추진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대하고 있다.


화성/양용기 기자 yk6007@sudokwon.com
화성/양용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