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정흥범 위원장, 새솔고등학교에서 간담회 가져

탑뉴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정흥범 위원장, 새솔고등학교에서 간담회 가져
  • 입력 : 2024. 06.05(수) 16:48
  •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정흥범 위원장은 화성시청 공무원, 학부모 단체가 지난 4일 새솔고등학교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현장을 방문하여 현황을 살펴보고, 관계자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주변 도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새솔고등학교장의 가장 큰 관심사는 학생들의 학습환경과 안전 분야였다.

특히, 새솔고등핫교 교장은 “학교 주변 대로변 교통량의 증가로 인한 소음으로 인해 수업의 방해와 등·하교 시간의 도로 혼잡이 가장 큰 문제”라고 고민을 토로했다.

간담회 중 논의 된 내용으로는 불법 주정차 차량의 장기주차 문제, 속도제한 카메라 설치 논의, 방지턱 높이 등이 논의 했다.

이에 대해 시청 관계자들은 "도로 상황과 요구 사항을 잘 알고 있다"며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찾아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정흥범 위원장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학습환경 조성에 있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논의된 학교 주변 도로 소음측정 기준상 방음벽 설치가 어려운만큼 서로 같이 노력해 현재 진행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찾아가겠다”고 강조 했다.
화성/양용기 기자 yk6007@sudokwon.com
화성/양용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