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단 개발 투자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토론 및 세미나
화성도시공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단 개발 투자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화성시의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
-투자유치와 개발 사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
  • 입력 : 2024. 06.05(수) 17:04
  •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 오르체홀에서 ‘산단 개발 투자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5일 전했다.

이번 설명회는 상생 협력식, 송산그린시티, 화성우정국가산단, H-테크노밸리의 분양 홍보 및 상담부스 운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정명근 화성시장과 다수의 시의원, 도의원, 관련 단체 대표 및 100여 개 기업의 대표 등 약 200여 명이 함께 자리했다.

특히, 경기 최초의 RE100 산단인 H-테크노밸리가 환경 보호와 경제 발전을 동시에 이루고자 하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H-테크노밸리는 친환경 에너지 사용을 목표로 하는 산업단지로, 신재생에너지 활용을 통해 기업들이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HU공사는 설명회에서 화성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으며, 투자유치 사전접수 결과 1조 3,647억 원의 투자 의향 금액과 약 3,691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예상되며 화성시의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U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개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화성시의 다양한 개발 사업을 알리고, 기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화성시의 동서 균형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편, 설명회에 참석한 김근영 사장은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개발 사업을 위해 공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며 “화성시의 대표 공공기관으로서 화성시의 발전을 위해 투자유치와 개발 사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화성/양용기 기자 yk6007@sudokwon.com
화성/양용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