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와 함께하는 ‘매칭데이 in 서울’ 2024 F&B 서울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개최

서울
서울특별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와 함께하는 ‘매칭데이 in 서울’ 2024 F&B 서울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개최
채용형 현장실습 면접 실시
직업계고 선배,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내꿈을 요리하다” 현직자 멘토링 운영
  • 입력 : 2024. 06.18(화) 14:18
  • 유한태 기자
[유한태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F&B(식음료) 전공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관련 우수기업을 소개하고, 기업 매칭을 통한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2024 F&B 서울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6월 18일 굿모닝시티 8층에서 개최한다.

서울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주요 산업 분야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계하기 위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와 함께하는‘매칭데이 in 서울’사업을 2020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2023년‘매칭데이 in 서울’사업에서는 직업계고 학생 1,059명 참여하였고, 현장실습으로 242명 연계하여 최종 146명의 학생이 취업에 성공하였다.

특히 2024년 서울특별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매칭데이 in 서울’사업의 일환인 이번 취업박람회는 엠즈씨드(주), 1964외식사업부, 탐앤탐스(주), CJ푸드빌(주), ㈜현대그린푸드, 신라에이치엠(주) 6개 기업이 참여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는 F&B 분야에 관심 있는 직업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채용 설명회를 통해 6개 기업의 취업 정보를 제공했으며

18일(화) 박람회 현장에서는 지난 4월 채용 설명회를 통해 지원한 217명 중 1차 서류전형을 거친 학생 205명을 대상으로 채용형 현장실습 연계를 위한 2차 면접이 진행된다.

특히, 서류전형 단계에서 학생 1인이 최대 2개 기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여 2개 회사 면접에 중복 합격한 학생은 본인이 희망하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면접 진행과 함께 인사담당자 및 직업계고 선배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현직자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현직 선배와 직접 만나 회사(산업)소개, 직무 관련 Q&A 등 생생한 취업 정보와 조언을 듣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박람회가 직업계고 학생들의 경쟁력 향상과 더불어 양질의 취업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 채용을 원하는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을 연결하는 가교로서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한태 기자 yht1818@sudokwon.com
유한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