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찬 서울시의원,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서울
최기찬 서울시의원,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전국 최초 제정 ‘소아청소년과 의료개선 지원 조례’ 등 우수 입법활동 및 시정 견제 및 감시 역할 충실한 공로 인정받아 수상
  • 입력 : 2024. 06.18(화) 14:19
  • 유한태 기자
[유한태 기자] 서울시의회 최기찬 의원(더불어민주당, 금천2)이 17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5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기찬 의원은 「소아청소년과 의료개선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해당 조례가 전국 최초로 제정, 뇌병변장애인 지원 조례 제정, 전통사찰 보존 및 지원 조례 제정 등 제정안을 포함, 다수의 제·개정안을 대표발의하여 통과됨으로써 우수한 입법활동을 펼치는 한편, 행정사무감사 및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시정을 견제·감시하는 역할도 충실히 해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우수의정대상은 제정된 지 올해로 제15회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여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에게 엄격하고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상으로 알려졌다.

최기찬 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원에 이어 제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장애인, 노인, 여성과 다문화 가족 등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최기찬 의원은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여 서울시 집행기관들이 추진할 수 있도록 요구하고, 잘못된 시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역할을 충실히 해 서울 시민의 삶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유한태 기자 yht1818@sudokwon.com
유한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