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복지재단, 화성시 사회서비스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홍보 교육 실시

교육
화성시복지재단, 화성시 사회서비스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홍보 교육 실시
  • 입력 : 2024. 06.23(일) 16:19
  •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시복지재단(이사장 정명근)은 지난19일부터 20일까지 2일 간 10시간에 걸쳐 사회서비스 종사자를 대상으로 ‘홍보 역량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 교육은 비영리마케팅연구소 복지꿀팁의 김근태 대표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사회서비스 현장에서의 홍보 전략 수립과 생성형 AI를 활용한 홍보콘텐츠 제작, 콘텐츠 제작 실무 및 저작권 분쟁 예방, 무료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콘텐츠 제작 등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교육을 통해 사회서비스 현장에서 필요한 전략적 홍보 능력을 습득하여,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으며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기술과 무료 플랫폼을 이용한 효율적인 콘텐츠 제작 방법을 배움으로써 기술적 홍보 역량을 향상 할 수 있었다.

또한 콘텐츠 제작 실무와 저작권 분쟁 예방에 대해 배우며 저작물 관리와 관련된 법적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교육을 마친 사회서비스 종사자들은 이 교육이 업무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특히,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홍보방법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언급했다.

화성시복지재단은 이번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사회서비스 종사자들의 홍보 전문성과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화성시 사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종사자들이 더 많은 교육을 수강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화성/양용기 기자 yk6007@sudokwon.com
화성/양용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