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화성예술활동지원 선정작, “별의별굿 삼고삼색” 개최

문화
2024화성예술활동지원 선정작, “별의별굿 삼고삼색” 개최
  • 입력 : 2024. 07.05(금) 17:17
  •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양용기 기자] 전통 가무악 공연 ‘별의별굿 삼고삼색’이 오는 13일 화성시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5일 전했다.

‘별의별굿 삼고삼색’은 올 한 해의 액살을 풀고 모두의 안녕과 회복을 기원하는 전통 가무악 공연으로 국가무형유산 진주삼천포농악, 전라북도 무형유산 부안농악, 전라남도 무형유산 곡성죽동농악의 이수자 및 전수자들이 출연하여 영호남 풍물 교류의 진수를 선보인다.

마당밟이 소리인 ‘치국풀이’를 시작으로 지역별 멋과 흥을 느낄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인터미션 없이 70분간 펼쳐진다.

특히, 2024년 화성예술활동지원에 선정된 ‘별의별굿 삼고삼색’은 관객을 한데 모아 객석에서 또는 무대에서 공연을 완성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끌어낼 계획이다.

놀이집단 얼마당 임경진 대표는 “이번 ‘별의별굿’ 공연을 통해 전통 가무악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전통예술의 아름다움과 흥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전했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사전 예매 없이 당일 현장 발권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공연정보는 상세 페이지(https://hsmunhwa.oopy.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양용기 기자 yk6007@sudokwon.com
화성/양용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