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감기 예방을 위한 조언”

기자수첩
“환절기 감기 예방을 위한 조언”
  • 입력 : 2023. 11.08(수) 16:19
  • 의정부/장초복 기자
[의정부/장초복 기자] 감기 환자가 주위에 많이 보인다.

특히 요즘은 목감기가 심해 많은 사람들이 병원을 찾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목감기가 살짝 왔을 때 말을 많이 하면 목이 쉽게 잠길 수 있다.

말을 많이 하면 목에 부하가 가해지고 목의 근육이 지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목감기로 인해 기침이나 가래가 생길 수 있는데, 이로 인해 목이 더 불편해질 수 있어 목감기가 왔을 때는 목을 푸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또한 일상에서 말을 줄이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목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목을 보호하기 위해 찬 바람이나 건조한 환경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열을 조절하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도 목감기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다.

만약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화된다면 의사의 조언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고 쉬어가는 것이 목감기의 회복을 도울 수 있다.

목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을 자주 씻어야 한다. 많은 감염병이 손을 통해 전파되므로, 규칙적으로 비누와 물로 손을 씻어 깨끗하게 유지하고, 사람들과 가까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면 예방책이 될 수 있다.

목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예방접종은 필수이다. 목감기를 일으키는 일부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접종이 좋은 방법이다.
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한 식단,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 등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하고 강한 면역력으로 감염병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면연력 증진을 가져야 한다.

이러한 예방 방법을 지켜 나갈 때 환절기에 감기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의정부/장초복 기자 cbjang55@sudokwon.com
의정부/장초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